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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일러 에러코드 총정리, 자주 발생하는 귀뚜라미, 린나이, 나비엔 문제 해결

by ※※※① 2024. 10. 5.

 

 

 

 

보일러가 갑자기 멈춰서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에러코드만 알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귀뚜라미, 린나이, 나비엔 보일러의 에러코드와 해결법을 모두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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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보일러 에러코드
    보일러 에러코드

     

     

     

     

     

     

     

     

      보일러 에러코드 확인 방법

     

    에러코드 표시 방법 설명
    디스플레이 숫자 표시 2자리 숫자(예: 01, 02)로 표시
    알파벳+숫자 조합 E1, A2 등으로 표시
    경고음 및 경고등 에러 발생 시 경고음 및 불빛 점등
    스마트폰 앱 최신 모델의 경우 앱으로 확인 가능
    에러코드 매뉴얼 참고 제조사 매뉴얼에서 코드 의미 확인

     

    보일러가 갑자기 작동하지 않을 때, 실내 온도조절기에 나타나는 에러코드를 확인해 보세요. 일반적으로 2자리 숫자나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으로 표시된답니다.

     

    에러코드와 함께 경고음이 울리거나 경고등이 깜빡이기도 해요. 에러코드를 확인하고 그 의미를 알면 문제 해결이 훨씬 쉬워진답니다! 최신 보일러의 경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에러코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제조사 매뉴얼을 참고하면 더욱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해결법

     

    에러코드 원인 해결방법
    01/02/03 점화 불량 가스밸브 확인, 재가동 시도
    4 수온센서 이상 전원 재시작, 전문가 점검
    5 과열센서 이상 보일러 냉각 후 재가동
    7 송풍기 회전수 이상 배기구 점검, 전문가 점검
    14 물 순환 이상 배관 동결 확인, 난방필터 청소

     

    보일러 에러코드1
    귀뚜라미 보일러 AS 홈페이지

     

     

    귀뚜라미 보일러에서 에러코드 01, 02, 03이 나타나면 점화 불량을 의미해요. 이럴 때는 가스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하고 재가동해보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답니다.

     

    에러코드 14는 물 순환 이상을 나타내는데, 이는 배관이 얼었거나 난방필터가 막혔을 때 발생해요. 배관 동결 여부를 확인하고 필터를 청소해 보세요.

     

    만약 에러코드 04나 05가 뜬다면 센서 이상이므로 전원을 껐다 켜보고,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반드시 전문가에게 점검을 받아야 해요.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대처법

     

    에러코드 원인 해결방법
    2 반복 리셋 이상 전원코드 재연결, 전문가 점검
    7 8시간 연속 온수 사용 온수 꼭지 잠그기, 배관 누수 점검
    11 점화 불량 가스밸브 확인, 재가동 시도
    12 불꽃 감지 이상 가스압 확인, 전문가 점검
    14 과열방지장치 작동 보일러 냉각 후 재가동

     

    보일러 에러코드2
    린나이 보일러 AS 홈페이지

     

    린나이 보일러에서 에러코드 11이 나타나면 점화 불량을 의미해요. 가스 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하고, 재가동을 시도해 보세요.

     

    에러코드 07은 8시간 이상 온수를 사용했을 때 나타나요. 이럴 때는 온수 꼭지를 모두 잠그고 보일러를 재가동하면 된답니다. 만약 온수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도 에러가 발생하면 배관 누수를 의심해봐야 해요.

     

    에러코드 14는 과열을 감지했을 때 나타나는 코드로, 보일러를 잠시 끄고 식힌 후 다시 켜보세요. 문제가 계속되면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해요.

     

     

     

     

     

     

     

     

     

     

     

     

     

     

     

      나비엔 보일러 에러코드 자가 진단

     

    에러코드 원인 해결방법
    2 저수위 급수 밸브 확인, 동파 여부 점검
    3 점화 실패 가스 공급 확인, 재가동 시도
    4 의사염 검출 전원 재시작, 전문가 점검
    10 배기 이상 배기구 막힘 확인, 전문가 점검
    15 순환 이상 배관 동결 확인, 공기빼기

     

    보일러 에러코드3
    나비엔 보일러 AS 홈페이지

     

    나비엔 보일러에서 에러코드 03이 뜨면 점화 실패를 의미해요. 이때는 가스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하고 재가동해 보세요.

     

    에러코드 10은 배기 이상을 나타내는데, 배기구에 이물질이 있거나 막혔을 수 있어요. 배기구 주변을 확인하고 청소해 보세요.

     

    만약 에러코드 02가 나타나면 저수위를 의미하므로 급수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하고, 동파 여부를 점검해야 해요. 문제가 지속되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답니다.

     

     

     

     

     

     

     

     

     

     

     

     

      보일러 에러 재발 방지를 위한 관리법

     

    관리 방법 설명
    정기적인 필터 청소 3-6개월마다 필터 청소
    배관 동파 방지 보온 처리, 물빼기 실시
    연 1회 전문가 점검 주요 부품 및 가스 누설 검사
    적정 온도 설정 난방 18-22℃, 온수 38-40℃
    보일러실 환기 관리 환기 실시, 물건 적재 금지

     

    보일러의 에러를 재발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관리가 필수예요. 필터는 3-6개월마다 청소해 주고, 겨울철에는 배관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 보온 처리를 해주세요.

     

    또한 연 1회 이상 전문가의 점검을 받으면 미리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어요. 보일러의 수명은 보통 10-15년이니, 오래된 보일러는 교체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아요.

     

    적정 온도를 유지하고, 보일러실의 환기를 잘 관리하면 보일러의 효율을 높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보일러 에러코드 총정리와 자주 발생하는 문제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이제는 에러코드가 나타나도 당황하지 말고 차근차근 해결해 보세요! 여러분의 보일러가 항상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하길 바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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