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겐트리손 크림 사용법과 부작용! 질염, 무좀, 모낭염에 효과적인가?

by ※※※① 2024. 9. 11.

 

 

 

겐트리손 크림은 다양한 피부 질환에 효과가 있는 치료제입니다. 하지만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질염과 무좀 같은 감염성 질환에도 사용할 수 있을지, 또 모낭염이나 여드름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아볼까요?

 

 

 

" 아래 목차를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

목차

     

     

     

     

     

     

     

    겐트리손 크림
    겐트리손 크림

     

     

     

     

     

     

     

     

      겐트리손 크림의 다양한 효능

     

    효능 설명
    피부염 치료 알레르기성, 아토피성, 접촉성 피부염 등 여러 피부염에 효과적이에요.
    항염증, 항진균, 항균 작용 염증을 줄이고, 세균과 진균 감염을 동시에 치료하는 다목적 치료제예요.
    가려움증 완화 가려움, 통증, 발진 등 여러 증상을 빠르게 완화할 수 있어요.

     

    겐트리손 크림은 다양한 피부 질환에 사용되는 치료제랍니다. 특히 알레르기성, 아토피성, 접촉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 간찰진 등 염증성 피부질환에 매우 효과적이에요. 이 크림은 항염증, 항균, 항진균 작용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피부 염증을 빠르게 완화하고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가려움증과 통증 같은 피부 증상을 빠르게 줄여주기 때문에 염증이 있는 부위에 바르면 피부가 붉어지는 것을 줄이고 분비물 증가를 막아줄 수 있답니다. 따라서, 다양한 염증성 피부 질환에 걸렸을 때 겐트리손 크림을 바르면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킬 수 있어요.

     

    특히, 겐트리손은 세균성 또는 진균성 감염이 우려되는 피부염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항진균제와 항생제를 포함하고 있어서, 감염으로 인한 피부 염증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겐트리손 크림1겐트리손 크림2

     

     

     

     

     

     

     

     

     

     

      질염과 무좀에 사용하는 방법

    질환 사용 방법
    질염 외음부에 하루 2-3회 소량 도포, 질 입구나 점막 부위에는 사용 금지
    무좀 하루 2회 아침, 저녁에 얇게 도포, 환부 주변을 깨끗하게 씻고 사용

     

    겐트리손 크림은 질염과 무좀 치료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외음부 질염의 경우, 하루 2-3회 감염된 부위에 소량을 도포해 주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중요한 점은 질 입구나 점막 부위에는 사용하지 말아야 해요. 이 부위는 매우 민감하므로,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해요.

     

    무좀의 경우, 항진균 작용이 있는 겐트리손 크림을 사용하면 무좀 치료에도 도움이 돼요. 무좀 부위에 하루 2회, 아침과 저녁에 걸쳐 얇게 바르면 돼요. 이때도 환부를 먼저 깨끗하게 씻고 건조시킨 후 크림을 발라야 효과가 더 좋아질 수 있답니다.

     

    무좀은 완전히 치료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꾸준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증상이 개선되더라도 지나치게 오래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너무 오래 사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 기간을 꼭 지켜야 합니다.

     

     

     

     

     

     

     

     

     

     

     

     

     

      부작용과 주의사항

     

    부작용 설명
    스테로이드성 여드름 장기간 사용 시 여드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얇아질 수 있어요.
    피부 위축, 모세혈관 확장 오랜 사용으로 인해 피부가 얇아지고 모세혈관이 확장될 수 있어요.
    주의사항 상처나 점막 부위에 사용 금지, 임산부나 수유부는 사용 전 의사와 상담해야 해요.

     

    겐트리손 크림은 효과가 좋은 만큼 사용 시 주의할 사항이 많아요.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스테로이드성 여드름이 생길 수 있어요. 이뿐만 아니라, 피부 위축이나 모세혈관 확장 같은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답니다.

     

    특히, 상처나 점막 부위에는 절대 사용해서는 안 돼요. 상처 부위에 사용할 경우, 감염 위험이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임산부나 수유부는 사용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해요.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 태아나 아기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겐트리손 크림은 연속적으로 2-3주 이상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특히 얼굴이나 생식기 부위에는 최대 1주일까지만 사용해야 부작용을 막을 수 있어요. 과도하게 사용하면 스테로이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겐트리손 크림3겐트리손 크림4

     

     

     

     

     

     

     

     

     

     

     

     

      모낭염 및 여드름에 사용 가능 여부

    질환 설명
    모낭염 항균 작용으로 모낭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여드름 스테로이드성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어, 일반적인 여드름 치료용으로는 권장되지 않아요.

     

    모낭염은 주로 모낭 주변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겐트리손 크림의 항균 작용이 모낭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하지만 모낭염 치료 시에도 장기간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너무 오래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가 민감해지고 염증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여드름의 경우, 스테로이드 성분으로 인해 스테로이드성 여드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여드름 치료제로는 권장되지 않아요. 오히려 피부를 더 자극할 수 있어서, 일반적인 여드름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여드름이 있다면, 겐트리손 크림보다는 여드름 전용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하답니다.

     

     

     

     

     

     

     

     

     

     

     

     

     

      가격 및 성분 정보

     

    항목 설명
    가격 10g 기준 급여 적용 시 530원, 20g 기준 1,060원이에요.
    주요 성분 베타메타손디프로피오네이트, 클로트리마졸, 겐타마이신황산염이 주 성분이에요.
    보관 방법 기밀용기, 15-25℃ 보관, 유효기간은 2년이에요.

     

    겐트리손 크림의 가격은 10g 기준으로 530원, 20g 기준으로 1,060원이에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치료제랍니다. 주 성분으로는 베타메타손디프로피오네이트(스테로이드), 클로트리마졸(항진균제), 겐타마이신황산염(항생제)이 들어 있어요. 이 세 가지 성분이 함께 작용해 피부 염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해 줍니다.

     

    보관 시에는 기밀용기에 담아 15-25℃에서 보관해야 해요. 또한, 유효기간은 제조일로부터 2년이니, 유효기간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